2024년 11월 25일 저녁, 제61회 "명덕강당"이 사계절회랑교 강당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이번 강연에는 전국 대학의 유명 사상정치 교사 스튜디오 소장이자 시안교통대학교 마르크스주의학부 소장 루웨이밍(Lu Weiming) 교수를 초청해 '이상적 성격 형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논어의 지혜를 바탕으로”.
유교 고전으로서 『논어』는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거기에 담긴 도덕적 개념, 생활 철학 및 기타 사상적 내용은 중국 문화의 핵심 가치가 되었습니다. 독특한 관점에서 Lu Weiming 교수는 이상적인 성격의 형성을 보여주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학문의 향연을 선사했습니다.
강의에서 Lu Weiming 교수는 "논어"가 백과사전 스타일의 책이며 자비를 핵심으로 하고 사람이 되고, 공부하고, 통치하는 삼위일체에 중점을 둔 책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인간 지혜의 네 가지 측면, 즉 자기 수양, 가족 관리, 사회에서의 행동, 친구 사귀기를 강조했습니다.
이 특강은 명확한 주제, 풍부한 내용, 뛰어난 요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u Weiming 교수의 독특한 교수법은 학생들에게 이상적인 성격 형성에 대한 더 명확한 이해를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앞으로 "논어"의 지혜를 지침으로 삼아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수양하고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족을 관리하고, 친절하고, 친구를 사귀고, 지속적인 자기 개선 과정에서 이상적인 성격을 형성하십시오.